소식

글보기
성소주일행사
조회수 152
2022-05-10 17:16


수원교구에서는 이번 성소주일 행사를 메타버스에서 열어 준비과정에서부터 관심을 끌었습니다. 


관련보도_평화방송


메타버스 공간에 구현해놓은 공간 안에서 성소주일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신학교 구경을 하고 여러 체험을 할 수 있는데요. 

저희 수도회는 이미 성소모임에 참여하고 있는 친구들과 함께 이날 하루동안 화상으로 조별 만남과 성소 및 수도생활에 대한 소개 시간을 가졌습니다. 

이번 모임에서 보았던 영상들은 앞으로도 수원교구 신학교 메타버스 안에서 언제든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. 



 





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제페토라는 플랫폼 안에 구현된 신학교에 들어가보실 수 있습니다. 


https://zep.us/play/2eXMnx


참가자의 아바타가 신학교 안을 돌아다니며 이곳 저곳 멈추어서 각 건물 안의 모습을 사진으로 보고, 미리 준비된 여러 영상도 보고,

주교님 인사말씀도 듣고, 방명록도 쓰고, 만나는 다른 참가자들이랑 화상으로 대화도 하고...... 

할 수 있는 일이 무궁무진한 가상 공간 안에서 하루를 보내며 언제든지 원하면 다시 방문해서 찬찬히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 것이지요. 







대성당에서 나와 유튜브 공연 버튼 앞에 가면 신부님들의 노래 공연과 신학교 생활, 수도생활을 소개한 영상 등을 볼 수 있습니다. 








방명록에 남긴 참가자 아이들, 청소년들의 반응도 뜨겁습니다. 





게임 환경에 친숙한 아이들에게 이런 공간을 마련해주어 한편으로는 더 활발한 소통을 이루고 재미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하신 수원교구 성소국에 감사드리며


성소주일을 맞아 제작하여 수도생활 소개 영상과 저희 수녀회 소개 영상을 올려드립니다. 


메타버스 안에서도 시청 가능합니다. 



 




<수도생활 소개 8분>



<수녀회 소개 1분 30초>





"내 양들은 내 목소리를 알아듣는다."  요한 10,27








카테고리행사
댓글